백남준 천재의 글쓰기인데 한자가 너무 많다. 백남준의 인류학적 넋두리 결론 '굿'은 '미디어'다 // 무릇 늑대의 世界에서 더 한 進步한 것은 別로 없다. 따라서 Canal plus Ex Nihilo의 四人組 로케(프랑스 방송)에는 Fargier, Gautereaux, Nahon, Audio man이 우리의 Beuys 追禱굿을 곳을 훌륭히 번역, Media化해 준 것도 必然的이었다고도 생각된다. Canada의 Indian specialist와 점심할 機會가 있었기에 " 만약 내가 America Indian으로 태어났다면 무슨 부족에 속했을까요?" 했더니 순식간에 서슴치 않고 "너는 Eskimo다" 라는 明答을 해주었다 항상Eskimo의 고집쟁이임과 그의 掠奪婚(원시사회이에서, 다른 부족(部族) 여자를 약탈하여 아내로 삼는 일)의 通習을 좋아하던 나는 나의 北坊性이 人類學的으로 專門家에 의해서 증명되니 대단히 기뻤다.
京畿中學에 다니면서 나의 더러운 Note Book는 全校에서 유명했다. 내 國語先生이 내 筆跡은 전교에서 最惡이라고 했다. 그는 孔孟敎子였다 이 Complex가 내가 Happening 및 Video에서 成功하면서도 Visual Art의 世界에 들어가기를 45才까지 忌避한 가장 重要한 原因이었다. 그런 나에게 京畿中에 복수(revenge)하는 최고의 Chance가 到達했다. Mary Bauermeister(그는 Charlotte Moorman 이전에, 그리고 Charlotte Moorman 이상으로 나를 도와주다)가 心理學과 心靈學에 매료되어있었을 때 Scotland에서 有明한 Psychic(심령학자)를 招待했다. 그는 神과 通話하고 신비적인 豫言을 하는데 정평이 있었던 初女의 여자고 우리나라式으로 말하면 巫女인 것이다.
Mary Bauermeister가 책상 위에 10여 명의 筆跡을 늘어 놓았다. 어떤 것이 Medium (즉 神이 通하는 자이냐? Scotland의 老女는 서슴치 않고 한 장을 指摘했다. 그것은 京畿中學 2,000名 가운데 최악의 惡筆 白南準의 것이었다. 이것을 들은 것이 1977年, 내가 45才때였다. 나는 生覺했다. "그럴 바에야 내가 서투른 Drawing을 개발 그려서 畿伯弗 받아먹더라도 神罰은 안 떨어지리라...1978년에 Hamburg 美術學校 客員敎授자리가 왔다. 내가 이 학교에 學士入試 치르면 落夷必至(?:떨어지는 고통 후에 반드시 합격)이되 敎授자리는 주는구나...” 그때 학생의 한 秀女가 노은임이었다. 교수신체검사 때에 成年用 당뇨病이 發明되었다. 人生의 明暗 항상 같이 붙어다니게 마련이다. 굿은 暗을 受容하는 術이다. Hollywood Medium은 明을 受容하는 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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